Skyrim Mod Combiner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1467/



텍스쳐 모드를 조합하여 통합 모드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TPC의 후속 버전이라 보시면 됩니다.



**********************

한글패치 방법

**********************

원본 자료를 설치한 뒤 아래 첨부파일을 추가해주세요.



SMC_1202_KH_140415.7z



1. SMC 설치 폴더\Lang 폴더 안에 첨부파일 안의 kr.lng 파일을 넣어주세요.

2. settings.ini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 아래 부분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세요.

PreferredLanguage      = kr

 

번역 안된 부분 : 프로그램 내 FAQ, 변경 로그

FAQ는 번역하다가 그대로 따라해보니 안맞는 부분이 많아서 그냥 놔뒀습니다.

[Mods] 섹션이 도대체 어디에 있다는 건지.. 아시는 분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사용법은 F1 도움말과 아래 디스크립션 번역을 참고해 주세요.



**********************

패치 노트

**********************

140413 : 1.2.0.2 업로드

140415 : SMC 설명서 (디스크립션 번역+@) 추가



************************

SMC Description 번역

************************


1~5 (SMC 소개, 기능, 텍스쳐 선별 기준)


7. FAQ, 문제해결, 메모리 패치



6. 설치와 사용 안내


자주 질문되는 사항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으니 차근차근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한줄요약: 

모드 다운로드 -> SMC 자료 경로 지정 (압축자료, 혹은 압축을 푼 폴더) -> 통합할 모드에 체크 (도움말 지원 모드 참고) -> 통합



6-1. SMC 설치, 한글화


SMC 다운로드 :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1467/? (넥서스)

https://bitbucket.org/drigger/smc/overview (SMC on BitBucket)


다운로드받은 SMC 자료의 압축을 원하는 곳에 풀어 설치하세요.


SMC를 한글화할 경우 :

SMC 설치 폴더\Lang 폴더 안에 kr.lng 파일을 넣고, setting.ini를 메모장으로 열어 아래 부분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세요.

PreferredLanguage      = kr


설치가 완료되면 SMC_Launcher.exe 런처로 SMC를 실행하세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있으므로 제작자(Drigger)가 새로운 버전을 배포하면 자동적으로 업데이트하게 됩니다. (이 기능은 설정 옵션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참고: 몇몇 백신 프로그램은 luhe.packed.c 바이러스가 있다는 경고를 띄우고, 경고를 무시해도 SMC의 실행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SMC에는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이는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오류입니다.



6-2. 지원 모드 목록 선택


SMC를 실행시킬 때는 화면에 SMC의 로고가 뜨는데, 이때 Ctrl 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원 모드 목록을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SMC_Light 버전은 중저사양 PC를 위해 우선권과 선택이 약간 달리된 모드 목록을 지원합니다. 따로 목록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면 그냥 스킵하셔도 됩니다.



6-3. SMC 옵션 설정


SMC가 실행된 뒤 뜨는 메인 창 오른편에는 SMC의 지원 모드 목록이 나열되고, 왼편에는 각 모드의 로고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모드 목록이나 로고 이미지에 마우스 우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뜨는데, 로고 이미지 팝업 메뉴의 항목 중에서 "SMC 프로그램 설정"을 선택하면 SMC 설정 옵션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설정 옵션의 각 항목에 마우스를 올리면 툴팁으로 설명이 표시되므로 참고하세요. 

  • CleanInstall = 체크하면 모드 통합 전에 출력 폴더 안의 파일이 모두 삭제됩니다.
  • DDSoptimize = 체크하면 모드 통합시 DDS 옵티마이저로 텍스쳐 크기가 최적화됩니다.
  • BSAoptPack = 체크하면 모드 통합시 BSA 묶음 파일로 생성됩니다.
  • CreateArchive = 체크하면 모드 통합시 NMM용 7z 압축 파일로 생성되고, NMM 프로그램의 mods 폴더 안에 위치하게 됩니다. mods 폴더 안에 이전 버전의 7z 파일이 있다면 덮어씌워집니다.
  • UseCompression = 체크하면 NMM용 7z 압축 파일 생성시 7-Zip 압축률이 울트라 레벨로 적용됩니다.
  • NoAutoUpdate = 체크하면 프로그램 자동업데이트 기능이 모두 중단됩니다.
  • NoLogging = 체크하면 프로그램의 로그 생성 기능이 중단됩니다.
  • EditorMode = 체크하면 [모드 정보 수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4. 모드 정보 확인, 다운로드


설정 옵션 중 "Editor Mode"에 체크하면 [모드 정보 수정] 기능이 활성화되고, 이제 메인 창 오른편의 모드 목록에서 특정 모드를 골라 마우스 우클릭하면 팝업 메뉴에 [모드 정보 수정] 이라는 새로운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모드 수정 창을 띄우면 모드의 이름과 제작자, 다운로드 링크, 자료 등의 세부 항목을 확인/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료 항목 아래에서는 UQ(4K 이상 울트라 퀄리티), HQ(2K 하이 퀄리티), MQ(1K 미디엄 퀄리티), LQ(512 이하 로우 퀄리티)의 각 분류별로 해당되는 모드 자료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팝업 메뉴의 다운로드 링크에서 원하는 퀄리티 자료를 골라 다운로드하세요. 때때로 SMC 목록에 구버전이 표시되어 있을 수 있으나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필수가 아닌 선택 사항인 옵션 모드의 앞에는 "?"표시가 붙어 필수 모드와 구분됩니다. 



6-5. 모드 자료 경로 지정


메인 창에서 경로를 지정할 모드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한 뒤, [선택한 모드의 자료 경로 지정] 항목을 통해 해당 모드의 자료가 있는 폴더를 지정하세요. 아직 자료가 없는 상태라면 [선택한 모드의 다운로드 페이지 열기]를 통해 자료를 다운로드한 뒤 경로를 지정하세요. 경로를 지정하면 배경색이 바뀌고, 마우스를 올리면 툴팁으로 자료 상태가 표시됩니다.


[빨간색] - 모드의 압축 자료나 추출 폴더 찾을 수 없음

[녹색] - 모드의 추출 폴더 발견됨

[파란색] - 모드의 압축 자료 발견됨

[노란색] - 모드의 추출 폴더와 압축 자료 발견됨

[진회색] - 지원되지 않는 자료 발견됨 (이 경우 자료의 압축을 풀고 폴더로 직접 경로를 지정하세요)

[밝은회색] - 프로그램 실행 중에 이미 통합됨


※ 참고: 압축 자료의 경우 한 폴더 안에 모두 넣고 해당 폴더를 경로로 지정하면, [경로 일괄 적용] 기능을 통해 모든 경로를 손쉽게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예: NMM 사용자의 경우 MMM 설치 폴더\Skyrim\Mods)


※ 참고2 : SMIM처럼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는 모드의 경우, 폴더로 경로를 지정하고자 할 때는 

이미 옵션을 모두 선택하고 설치한 폴더가 아니라 원본의 압축을 푼 직후의 폴더로 경로를 지정하세요.


6-6. 도움말, 지원 모드 참고


F1을 누르거나, 혹은 모드 로고 이미지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SMC 프로그램 도움말] 항목을 통해 SMC 도움말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도움말 메뉴에서 가장 유용한 섹션은 [지원 모드]로서, 모드의 이름/상태/최신 버전/날짜/추가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추가 정보 섹션을 주의깊게 참고하세요. "Choose only one: A/B"라는 표시가 붙어있다면, A와 B 모드 둘 중 하나만 체크한 뒤 통합해야 합니다. 가령 Forts를 리텍하는 모드의 경우, "Choose only one: aMidianBorn Imperial Forts/Skyrim HD Environments/Vivid Landscapes - All in One"이라는 표시가 붙음으로써 세가지 모드 중 택일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제작자의 말: 개인적으로는 Vivid Landscapes를 선호하기 때문에 나머지 aMidianBorn Imperial Forts와 Skyrim HD Environments의 체크는 해제하고 통합합니다.)


 선행 추천 모드 : SMC를 사용하기에 앞서 필수는 아니지만 공식 Hi-Res DLC를 설치하실 것을 강력하게 권장합니다. 특히 제작자 개인적으로는 텍스쳐 품질 저하 없이 성능을 향상시키는 Bethesda Hi-Res DLC Optimized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9080/?)를 강추합니다.





6-7. 모드 관리 툴에 따른 SMC 통합 모드 설치


<NMM - Nexus Mod Manager로 설치>

SMC 옵션 설정에서 CreateArchive(필수)/UseCompression(선택) 항목을 체크한 뒤, 통합할 모드에 체크하고 하단의 [통합 시작] 버튼을 누르면 출력 폴더(Nexus Mod Manager\Skyrim\Mods)에 NMM용 SMC.7z 파일이 생성됩니다. 통합이 완료된 뒤에는 NMM을 재시작한 다음 SMC 통합 모드를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MO - Mod Organizer로 설치>  

통합할 모드에 체크하고 하단의 [통합 시작] 버튼을 누르면 출력 폴더에 통합 모드가 생성됩니다. 이 출력 폴더를 Mod Organizer\mods 폴더 안으로 옮겨주세요. 이동이 끝난 뒤에는 MO를 재시작한 다음 SMC 통합 모드를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Wrye Bash로 설치>

SMC 옵션 설정에서 CreateArchive 항목을 체크한 뒤, 통합할 모드에 체크하고 하단의 [통합 시작] 버튼을 누르면 출력 폴더에 SMC.7z 파일이 생성됩니다. 통합이 완료된 뒤에는 Wrye Bash에서 다른 모드를 설치하듯이 SMC 통합 모드를 설치하면 됩니다.


<수동 설치>

SMC 옵션 설정에서 CreateArchive 항목을 체크해제한 뒤, 통합할 모드에 체크하고 하단의 [통합 시작] 버튼을 누르면 출력 폴더에 통합 모드가 생성됩니다. 이 출력 폴더 안의 결과물을 모두 스카이림 Data 폴더 안에 넣으면 됩니다. 주의: 수동 설치의 경우 SMC 통합 모드 설치를 되돌릴 수 없으므로, SMC 통합 모드를 안전하게 제거하시려면 수동 설치가 아닌 모드 관리 툴을 이용하세요.





출처 - http://renn.tistory.com/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