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팩에서는 각 주력 영웅들(프레이다, 울프스탄 같은...)의 마법,레벨,소유장비까지 계승되어 깨기 전에 세트 오브젝트를 먹고 진행하는게 좋다.

확장팩 미션들(운명의 망치, 동방의 부족) 자체가 오리지널과 다르게 시간을 굉장이 지체하는 미션들이 많았다.(유닛을 모으는 것과 적들이 본진을 계속 짤짤이 치는 상당히 귀찮은 미션들도 있다.)
3가지 직업의 궁극기만 올려놓는다.
(캠페인에서는 룬메이지와 바바리안 정도만 궁극기가 좋다고 생각한다. 나같은 경우 아티팩트 제작자와 나이트는 특수기술을 고급흑마법을 배워 저주계열과 퍼펫마스터, 고급소환마법으로 환영부대, 피닉스 정도로 궁극기를 때웠다.)


바바리안 궁극기 습득 필요 기술 

 룬메이지 궁극기 습득 필요 기술 

 아티팩트 제작자 궁극기 습득 필요 기술

 고급공격

전장의 광분,마비의 일격,고통의 타격

 ●고급 지도력

모병,의기양양,신성한 지휘

 ●고급 전투 기계

발석기,고블린 지원,유황 비

 ●고급 방어

생명력,방어 진형,준비

 ●고급 파괴마법

화염 마법 숙련,점화, 마법 약화

 ●고급 소환마법

지면 마법 숙련,엑소시즘,룬 갑옷

 ●고급 학습

지능,위자드의 보상,조언

 ●고급 전투 기계

발석기,원격 조정,전율

 ●고급 마법수련

아케인 훈련,주문 반격,아케인의 우수성

 확고한 분노

 절대 면역

 아케인의 전지자

 -피의 기억 기술의 분노 수치 증가 효과가 50~100에서 500으로 높아진다.

유닛들의 분노 3레벨을 쉽게 달성 가능하다. 

 -모든 적의 일반 공격을 불행 공격으로 만들며, 적이 공격할 때 행운 능력이 발동되었을 경우는 일반 공격으로 만든다. 

 적 레인저가 궁극 기술인 자연의 행운을 익혔다면 절대 면역과 자연의 행운 기술 효과는 서로 상쇄된다.

-마법 기술들의 숙련 여부에 관계없이 대규모의 보조/방해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을 자동으로 익히고 고급 효과로 사용할 수 있다.




Tribes of the East Prelude : Rage of the Tribes 


1. 까마귀의 위험 (A Murder of Crows)



오크 유닛을 모으고 빠르게 클리어 하도록 하자. 


Tribes of the East 1 Campaign : The Will of Asha


1. 최후에 살아남는 자 (Last soul Standing)

보너스 : 타로트 카드, 뱀파이어 10, 리치 6


별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하다.


2. 공포의 십자군 (The Grim Crusade)

보너스 :  아이스 볼트 마법, 금 2000, 네잎 클로버

        


천천히 확장하면서 11시 방향 언데드 성을 먹은 뒤 발전하다보면 별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하다.

3. 황소의 기상 (The Bull's Wake)

보너스 : 리치 4, 마르칼의 해골, 금 7000


이 미션부터 오르넬라는 부영웅식으로 취급하자. 희생양을 키울바엔 정말 필요한 아란티르를 키우는게 낫다.

4. 야수와 뼈 (Beasts and Bones)

보너스 : 금 3000, 광석 30, 용맹의 갑옷


노란색 성만 냅둔 뒤 빨간색과 파란색을 정리하자.(노란색 성에는 엄청난 병력이 있지만, 다 끌고 나오지 않기에 부영웅으로 확장만 못하게 앞에 막아놓는다.) 3시쪽 인퍼노 성을 함락시키면 부서지고, 3시 구석쪽에 순간이동 관문을 들어가서 데몬을 격퇴하면 더 이상 방해하지 않는다. 바로 아래쪽 지하에는 자원과 데몬들이 지키고 있는데, 그정도 진행했다면 데몬쯤은 아무것도 아니다. 지하는 7시쪽 노란성 아래 지하로 가는길과 이어져 있다. 마지막으로 파란색 성만 점령하면 된다.

5. 암흑의 심장 (Heart of Darkness)

보너스 : 수은 20, 무한의 금자루, 미라 8


적들이 종종 쳐들어 오는데 귀찮게 이리저리 온다. 3시쪽 빨간 데몬을 잡고 언데드성 바로 아래 팔라딘을 죽음의 기사로 변하게 한뒤 합류시키고, 3시 헤이븐 성을 함락한다. 각 성마다 마법진같은게 있는데 그 위에 네크로맨서를 하나씩 두어야 마지막 다리 관문을 지날 수 있게 된다.

파란색 적은 중앙성에서 3시성을 치기도 하며, 12시쪽 성에서 7시 쪽으로 진출하기도 한다.





Tribes of the East 2 Campaign : To Honor our Fathers

 

1. 해골 모으기 (Collecting Skulls)

보너스 : 황금 편자, 켄타우러스 25, 오크 전사 15



중립 적을 잡거나 농부의 오두막을 털면 해골을 얻는다. 경쟁자보다 빠르게 1000개를 채운 뒤 영웅의 스텟을 올릴 수 있는 곳들을 방문하자. 경쟁자가 1000개를 모을때 쯤 돌아가야 한다. 늦게 도달하면 실패


2. 부족을 하나로 (One Khan, One Clan)

보너스 : 주술사 4, 문블레이드, 고블린 함정 제작자 50


상당히 짜증나는 미션이다. 확장 후 중앙의 갈색 성까지는 그냥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갈색성까지 진출하고 나면, 하늘색이 관문으로 쳐들어 오는데 엄청난 병력으로 몰고 온다. 3~4번 연속으로 온 뒤, 주마다 한번 씩 다시 오는 듯 하다. 3~4번을 막아 낸 뒤, 병력을 모아 바다로 빠르게 진출 해야 한다. 진출하자마자 보라색 던전 유닛이 싸움을 건다. 잡은 뒤에 1시 방향의 섬으로 바로 이동한다.(원래 성은 버린다 생각하는게 좋다.) 섬에 상륙하고 워록을 한번 더 잡은 뒤, 초록색 성에서 시간을 보낸다.(미리 하늘색 성 앞까지 가서 병력을 비춰놓고 제압할 만큼 모아서 가도록 하는게 낫다.) 하늘색은 배를 타고 오지 않으며, 초록색 성에는 고용할 병력이 상당히 많다. 이래저래 시간이 꽤 걸리는 미션이다.
(스샷에서는 3~4번 전투 중 2번밖에 안찍었다. 적의 병력은 항상 더 많이 오기에 적당히 시간을 끌어서 성에서 막도록 하자.)

    


    


3. 하늘의 분노 (Father Sky's Fury)

보너스 : 사이클롭스 1, 금 6000, 드워프제 대장장이 망치


투석기를 3번 이용(이용할때마다 15광석이 필요)하면 적 성이나 중립 괴물을 잡을수 있다. 투석기를 이용해서 성을 파괴하면 자원을 얻지 못한다.

적들이 적잖게 짤짤이를 오기 때문에, 
빠른 제압도 필요하다. 적 성을 먹을때마다 자원을 얻고 성이 파괴된다. 이 미션에서도 바로 끝내지 말고 고타이의 능력을 최대한 올리고 넘어가도록 하자.

4. 대지의 지혜 (Mother Earth's Wisdom)

보너스 : 고블린 40, 켄타우러스 10, 용맹의 갑옷


마지막쯤에 명상의 회관(기술 초기화)이 나오고 쿠진은 마지막 미션에 다시 등장하기 때문에, 쿠진을 궁극기를 배우게 하는게 좋다. 각 구역으로 순간이동 되면 전 구역으로 이동하지 못하기 때문에 적당히 자원을 먹고 가는게 좋다. 중립 오크는 합류한다.(궁극기를 얻지 못해 로드해서 명상의 회관을 수없이 드나들었지만 결국 궁극기 직전까지만 올려놓았다.)


    



5. 사냥꾼 사냥 (Hunting the Hunter)

보너스 : 사이클롭스 2, 와이번 8, 마운틴 로드의 도끼


짤짤이의 연속이다. 12시 스트롱홀드 성을 먹고 3시쪽의 언데드 성을 먹어 언데드 짤짤이를 방지한다. 이때 주황색이 관문을 이용해 짤짤이를 오려 하면 주력 영웅을 붙이도록 하자. 꼬리에 불붙은 개마냥 도망간다. 관문을 털고, 중앙의 성을 바로 공략할 수 있다. 이때 빨간색을 쳐서 미리 뒷치기를 없애버리는게 좋다. 이 후 주황색 성을 하나씩 점령하고 마지막 5시 성을 점령하면 12시 스트롱홀드 성 옆 길에서 엘러릭이 나타난다. 바로 스트롱홀드 성 두개를 압박하는데 주력영웅을 바로 붙일 수 없을 테니 각 성에서 병력을 모아 한곳에서 일단 병력을 줄인 뒤 주력으로 마무리 하자.


    


    



    



Tribes of the East 3 Campaign : Flying to the Rescue

 

1. 어둠의 길과 행동 (Dark ways and deeds)

보너스 : 유황 10, 용맹의 갑옷, 환영의 부대 마법

        


지하로 진출하면 어쌔신 100이 합류하는데 관문에 가거나 변환시키거나 해고시에 배신을 때리기 때문에 확장시 다 죽인 뒤 관문을 뚫으면 쉽게 진출할 수 있다. 지하에서 10시 성에만 주요건물들이 지어져 있어 지하로 갔을때 빠르게 진출하면 된다. 경험치는 한번정도 쓰면 빠른 확장을 할 수 있다. 


2. 벗겨지는 베일 (Tearing the Veil)

보너스 : 진 술탄 20, 소환 마법의 책, 수정 40

        


종교재판관과 수도사를 의식 제단에 위치 시키고, 지하까지 모두 돌고 난 뒤, 제히르가 12시 지역에서 발생하는 아카데미 성 이동을 반드시 하고 의식 제단 중앙으로 이동시키면 데몬이 등장한다. 데몬을 처리하면 프레이다와 던컨으로 플레이 하는데, 프레이다는 11시 방향으로 바로 달려가고, 던컨은 7시 방향 헤이븐 성으로 간다. 헤이븐 성은 관문에 도착하면 바로 플레이어 것으로 넘어오고, 11시 방향의 인퍼노 성은 부서져서 적 병력 충원을 방해 할 수 있다. 이 후 프레이다를 좀 더 키우며 적 주력영웅을 잡으면 쉽게 깰 수 있다.


    


3. 드래곤 소환 (Summoning the Dragon)

보너스 : 수은 25, 타이탄 1, 자원 창고


        


정말 짜증나는 미션이다. 노란색 적이 관문을 통해 두 군데로 침입하는데 주력 영웅은 상대가 안된다 싶으면 타운포탈로 돌아가버린다. 시간을 끌면서 중간중간 적 주력 영웅을 끌어내 잡고 제히르는 지상을 정리 한 뒤, 병력을 최대한 끌고 빨간색 관문을 통과하면 보라색 롤프와 싸운다.(수비병력은 놔둬야 한다.)




4. 화려한 출구 (A Flamboyant Exit)

보너스 : 피닉스 3, 배움의 터번, 바람의 정령 65

        


제히르를 주로 사용하지만, 지금까지 키운 주력 영웅들이 나와 데몬과 5번 공성전을 해야 한다. 중간에 예언자의 오두막에서 유닛 보충이 있는데 상당한 금을 요구 하고, 한번씩 밖에 보충해주지 않는다.(저격수 330에 금화 45000이고 하나는 썬더테인 40에 57000 정도 였던걸로 기억한다.) 당연히 보충을 하면 쉽게 쉽게 중간 길목을 막는 데몬을 처리할 수 있다. 마지막 전투 직전에 4가지 도우미들이 등장하는데 얘네들이 중립 괴물 처리가 되는지 주 마다 개체수가 늘어난다. 빠르게 마지막 까지 진출했다면 깨기 힘들겠지만, 시간을 좀 보내면 금방 불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