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Mesa 한글패치





설치 방법

(0) 일단 게임이 정상적으로 켜지는지 먼저 확인해 주신 후, 게임을 완전히 끕니다. 
(1) 본 창작마당 항목을 구독합니다. 
(2) 아래 링크를 다운로드 하여, 경로 스팀\SteamApps\common\Black Mesa\bms에 넣습니다. zip파일의 압축을 풀고, resource폴더가 bms폴더 안에 있게 넣어주십시오. 
(3) 다운로드가 완전히 끝나면, 게임을 켜고, 개발자 콘솔에 cc_lang korean을 입력합니다. 
(4) 만약 하지 않으셨다면, 옵션 - Audio - Captioning에서 Closed Captioning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l.dropboxusercontent.com/u/36595985/Korean.zip 
반드시 이 링크에 첨부된 zip파일을 받고 (2)번 절차를 따라주세요. 

or


Korean.zip



주의 사항

본 패치는 현재 번역이 100% 완료되지 않은 시험 버전입니다. 곳곳에 영어 대사가 뜰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밑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설치 시 반드시 위에 언급된 링크에서 파일을 추가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구독만 해서는 작동이 되지 않으며, 반대로 파일만 받고 구독을 하지 않으면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번역이 된 대사 및 번역이 안 된 대사

스토리 대사: 100% 
NPC 잡 대사: 0% 
기타 잡 대사: 100% 
인터컴: 100%? 
HEV: 100% 
챕터명: 100% 
멀티: 0% 
도움말: 100% 
메뉴 & UI: 20%? 
크레딧: 100%? 
번역이 100% 된 항목들도 추가적으로 오역 수정이 있을 것입니다. 

인터컴은 현재 제공되는 대사들은 모두 번역이 완료되었으나, "적 출현!" 챕터 중반 후의 대사들은 actor 미정의 wav 파일들로 자막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는 게임을 뜯어 고치지 않는 이상 불가능 할 것이기에 제작진들이 업데이트를 해주기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메뉴와 크레딧은 현재 번역이 완료 되었으나, 게임 엔진상 한계로 한글이 뜨지 않습니다. 이 역시 게임을 뜯어 고치지 않는 이상 불가능 할 것으로 보이나, 계속하여 문제의 해결 방안을 강구할 것입니다. 

"이상 물질" 챕터에서 HEV를 착용 시 게임이 튕기는 버그가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한번 튕기고 다시 재시작하면 버그가 사라져 있을 겁니다. soundcache파일의 부재로 일어나는 현상으로 추측되나, 자세한 원인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

하프라이프 1 한국어 자막 모드를 도와주시는 분이 만드신 패치입니다.

하프라이프 1도 곧 나옵니다. 이번 달에?


출처 -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c/27/read?articleId=1925745&bbsId=G003&itemGroupId=1&pageIndex=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