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팩에서는 각 주력 영웅들(프레이다, 울프스탄 같은...)의 마법,레벨,소유장비까지 계승되어 깨기 전에 세트 오브젝트를 먹고 진행하는게 좋다.

확장팩 미션들(운명의 망치, 동방의 부족) 자체가 오리지널과 다르게 시간을 굉장이 지체하는 미션들이 많았다.(유닛을 모으는 것과 적들이 본진을 계속 짤짤이 치는 상당히 귀찮은 미션들도 있다.)


Hammer of Fate 1 Campaign : Freyda's Dilemma


1. 반란군들 (Rebels)



미션자체는 까다롭지 않지만 1시와 11시 구역 가기 직전에 엘프들이 공격하며, 6시 지역을 이용하여 병력을 빠르게 끌어모으는게 좋다. 쉽지만 시간이 꽤 걸릴 수 도 있다. 프레이다만 키우도록하자.(나즐로는 키워봐짜 나중에 무조건 적으로 등장한다.)


 

2. 의혹 (The Suspicion)

보너스 : 용맹의 갑옷, 눈멀기 마법, 금 10000



첫번째 미션보다 더 빠르게 클리어 했는데, 적 성을 먹으면 병력이 충원되면서 부서진다. 농부의 오두막 앞의 중립유닛은 가까이 가면 갑자기 데몬으로 변하지만 굉장히 쉬운 미션이다.


3. 던컨 (Duncan)

보너스 : 네잎 클로버, 사자의 목걸이, 빈디케이터 15



빠르게 적 성들을 먹어봐도 11시 방향의 던컨은 병력이 상당해서 뚫기가 쉽지 않다. 우리가 성이 많다는 이점을 살려 병력을 모아 깨야 한다.




4. 협상 (Negotiations)
보너스 : 마법 길드 레벨 1, 수정 20, 챔피언 2 (원하는걸 선택하도록 한다. 헤이븐 중립 업그레이드 2번째(빨간색으로 치장된) 유닛들은 합류한다.)



이 미션에서는 5시 확장을 빠르게 한 뒤, 징집병 100, 저격수 80, 중장보병 50, 임페리얼 그리핀 30, 종교재판관 15, 팔라딘 5 만 데리고 관문을 통과하는 것이다. 유닛이 많거나  확장팩 업그레이드 유닛들로 구성하면 통과시켜주지 않는다. 3번까지 간 뒤 갑자기 성은 다 뺏기고 도망자가 되는데 루트를 따라가면서 자원을 모으자. 수비대장은 자원을 좋아해서 일정량의 자원을 주지 않으면 통과시켜주지 않는다.


     



5. 선택 (The Choice)

보너스 : 무한의 금 자루, 팔라딘 2, 금 8000 (무한의 금 자루나 빠른 확장을 위해 팔라딘을 하자.)



포트리스성은 자원캐기 용이다. 빠르게 지하로 가서 다음 헤이븐 성을 점령하러 간다. 9시쪽 헤이븐성을 제일먼저 먹게 되는데 확장을 하다보면 빨간색이 계속 짤짤이 친다. 굉장히 귀찮다. 특히 중앙 성은 적 주력이 와서 자꾸 뺏어가는데 줄땐 주고 뺏을땐 뺏어야 한다.(적 주력이 초반엔 상당히 강력해서 상대하기 힘들다.) 더구나 6시 방향 적 성은 관문으로 막혀있는데 이 또한 병력이 상당하다. 확장을 하면서 5시 방향 성을 먹고 병력을 모아 관문을 뚫고 성을 먹는다. 이후 바로 배를 타지말고 병력을 더 모은 뒤 배를 타는게 안정적이다. 배를 타면 전투를 한번 더 하게된다.


Hammer of Fate 2 Campaign : Wulfstan's Defence


1. 국경지대 (The Border Zone)

보너스 : 경비대 10, 곰 기병대 5, 버서커 2 (원하는걸 선택하도록 한다.)


경비대 300을 모으는데, 확장하다보면 적이 자꾸 5시와 7시 방향 관문에서 쳐들어온다. 막으면서 모으도록 하자.


2. 매복 (The Ambush)

보너스 : 용맹의 갑옷, 금 3000, 흑곰 기병대 10



이상하게 확장을 다해도 적이 안오는 버그가 걸려 다시 시도했던 맵이다. 별로 어려움 없이 병력을 모은다면 성에서 적을 막을 수 있다.


3. 게릴라들 (The Guerrillas)

보너스 : 척후병 30, 오우거 곤봉, 아이스 볼트 마법


        


지하의 경비병들은 그냥 합류하도록 하자. 빨간색 적 영웅이 빠르게 오면 한바퀴를 돌아서 6시 방향 감옥에 도착하도록 하고, 적이 돌아오면 빠르게 감옥에 가자. 헬마르는 자기 꼴리는대로 가기때문에 잘 쫓아가면서 지상으로 가는 길을 열어주자. 헬마르가 지상으로 가면 버서커 50을 얻는데 확장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이후 11시 성을 먹고, 확장하면서 중앙 다리에서 적의 수송마차를 부영웅을 하나 고용해 막아놓는다. (오랫동안 막으니 수송마차가 지하로 통하는 길로 빠져서 당황하긴 했다.) 병력을 모아 맵을 돌고 수송마차를 잡자.


     



4. 형제들 (The Brothers)

보너스 : 곰 기병대 50, 룬 프리스트 15, 테인 1 (원하는걸 선택하도록 한다.)


한가지 자원을 모으기 쉽지 않기에 돈으로 고용하도록 한다.(취소하면 싸울거냐고 묻는데 당연히 안싸우고 다시 물어보자.)


    

 

5. 나즐로 (Laszlo)

보너스 : 금 10000, 부활 마법, 드워프제 대장장이 망치



확장하다보면 나즐로가 슬슬 기어올라온다. 나즐로를 초반에 잡기 힘드므로 병력을 모을때까지 다음 빨간색 구역에서 뺑뺑이 돌며, 시선을 끌어주자. 


Hammer of the Fate 3 Campaign : Ylaya's Quest


1. 스파이 (The Spy)

보너스 : 블러드 메이든 21, 섀도우 위치 2, 신속한 여정의 장화


        


중립 던전 유닛이 가는 길을 막고 있다면 위험도나 유닛 수를 확인 하고 돌아가도록 하자. 이길 수 없는 규모가 있거나 이겨도 미션을 깨기 힘들정도로 유닛이 남아버린다. 길을 따라가서 삼거리 왼쪽 아래에 수도사를 무찌르고, 관측탑을 먹으면 클리어 된다.


2. 파국 (The Break)

보너스 : 어쌔신 8, 블러드 메이든 3, 타로트 카드



적이 뒤쫓아 오긴 하는데, 보통 2주 가량 머물다 유닛 보급(1~2번)을 한 뒤에 바로 다음 관문으로 넘어가면 어렵지 않다.
적은 2주7일, 5주 7일, 9주7일에 칼같이 따라오다가 각 관문앞에서 서성인다.

3. 모임 (The Meeting)

보너스 : 어쌔신 14, 수정 7, 네잎 클로버



블랙드래곤 1을 유지하는게 관건인 미션이다. 적은 지들끼리 싸우기에 제압하는데 어렵지 않다. 마지막 1시방향 관문을 가기전에 바로아래있는 예언자를 만나도록 하자.


4. 드래곤들 (Dragons)

보너스 : 금 4000, 공포의 추적자 7, 무한의 금 자루



일라야는 1주정도 병력을 모아 바로 지상으로 가서 텐트를 방문 한 뒤 계속 진행하며, 라엘렉과 이사벨은 적의 공격을 막으면서 확장한다.

블랙드래곤을 만나면 적 영웅이 등장하고 블랙드래곤 얻은 것으로 적 영웅을 잡으면 된다.


     


5. 분쟁 (The Decoupling)

보너스 : 블랙 드래곤 1, 황금 편자, 금 5000


        


빠르게 7시 헤이븐 성을 구출해 내고, 관문을 뚫어 5시 성도 먹는다. 이후 주황색이 자꾸 올라오려 하는데 중앙의 텐트를 들른 뒤, 던전 성을 먹고, 병력을 모아 관문을 뚫고 주황색을 털자. 주황색을 털면 상당한 수의 데몬을 고용할 수 있어 빠른 클리어에 도움이 된다. 3달이 되기 전에 클리어 할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