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 기술이란?


영웅이 선하게 행동하냐 악하게 행동하냐에 따라 평판 게이지가 차면 그 분야로 전직 하는걸 의미합니다.


중립몹이나 적군을 만났을때,  아군의 유닛이 월등히 많거나 전투력이 높으면, 적군이 도망가려 할겁니다.


이때 그냥 보내주느냐, 아님 안 보내주고 잡아버리냐... 이걸로 평판 점수를 먹을수 있고,


적 포로 잡는 퀘스트를 통해서도 올릴수 있습니다.


적을 풀어주면 눈물평판을 얻고, 적을 잡아 죽이면 피 평판을 얻습니다.


보통 미션 내의 퀘스트에서 자신이 갈 평판을 선택하면 됩니다.




헤이븐

마법계열 

중립 

축복

모든 아군 부대가 마법 피해치및 마법 방어력에 2%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눈물

1단계

부활 

대상부대를 최대 127생명력만큼 부활시킵니다. 전멸한 부대만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부활된 유닛은 1턴동안 공격받거나, 공격할 수 없습니다. 

2단계 

신성개입 

대상부대가 98만큼 치유되며 모든 부정적 효과가 정화되고, 1턴동안 주도력에 +20의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1단계 

성검 

모든 아군 유닛의 공격에 2%의 빛 피해가 추가됩니다. 

2단계

빛의진언 

영웅5렙필요. 적 언데드,악마,오크에게 총106의 빛 피해를 입힙니다. 영웅의 군대의 모든 유닛은 총 53체력을 회복합니다. 

물리계열

중립

열정 

모든 아군 유닛이 사기+1및 물리피해치 +3%의 헤택을 받게 됩니다. 

눈물 

1단계 

순교 

1턴 동안 각 턴이 끝날 때마다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플레이어의 부대에게 물리저항력및 생명력 +17%의 헤택이 주어집니다. 

2단계

신성한정의

대상 부대에게 대상 부대가 전투 시작이후부터 입힌 전체피해치의 41%에 달하는 피해를 입힙니다.(최대 피해치 : 3000) 

피 

1단계 

파문 

3턴동안 모든적유닛이 파문에 시달리게 됩니다.(피해치,물리방어력및 마법 방어력 -4%,사기및 행운-4)무효화할 수 없습니다. 

2단계 

심판의시간 

현재 턴에서 모든 아군 부대가 파문 또는 이단의 낙인에 영향을 받고 잇는 모든 적에게 +23%의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스트롱홀드

마법계열

중립

대지와하늘

전투의 첫번째 턴에서 모든 아군 부대는 주도력+5및 이동력+1의 헤택을 받게되며,비행유닛이 아닌 모든 적 부대는 주도력 -5및 이동력-1의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눈물

1단계

대지의우상 

대상 지점에 모든 이동을 금지시키는 1*1크기의 우상을 만들어냅니다. 우상과 2칸 이내에 있는 모든 아군 부대는 23%더적은 피해만을입게 됩니다. 그리고 우상은 원거리 공격의 엄폐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2단계

대지어머니의축복

1턴동안 모든 아군스트롱홀드부대의수가245증가됩니다.효과가 끝나면 부대는 원래의 상태로 돌아갑니다.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부대가 입은 피해는 추가된 유닛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1단계

폭풍의우상 

대상지점에3턴동안 모든 이동을 금지시키는 1*1크기의 우상을 만들어냅니다.우상과2칸이내에잇는 모든 아군부대는 주도력이10만큼 증가됩니다. 또한 각턴이 시작될때마다 우상이 2칸 이내에 있는 임의의 적 유닛에게 연쇄 번개를 사용해 31만큼의 대기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연쇄번개는 최대 3가지 대상으로 옮겨가며, 한번 옮겨갈때마다 피해치가 절반으로 감소됩니다.그리고 우상은 원거리 공격의 엄페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2단계

하늘아버지의분노 

영웅5렙필요.폭풍처럼 강력한 바람이 적의 배치지역을 강타하게 됩니다. 모든 유닛이 28만큼의 대기피해를 입게 되며, "충격" 효과가 적용됩니다. 

물리계열

중립

최초의유혈 

전투에서 처음으로 유혈 사태가 발생했을경우 영웅의 군대에 있는 모든 스트롱홀드 유닛의 피해치가 10%,이동력이 2만큼 증가됩니다. 2턴동안 지속됩니다. 

눈물

1단계

완전한자유

모든 아군 유닛의 이동력과 주도력,사기,물리피해치에 적용된 모든 부정적 효과가 무효화됩니다. 

2단계

마법을능가하는힘

2턴동안 영웅의 힘에 다라 아군유닛이 입는 모든피해(마법)이 감소됩니다. 

1단계

피의격분 

대상아군스트롱홀드 부대의 분노가 2단계만큼 증가되며 분노가 2턴만큼 더 오래 지속됩니다. 

2단계

군단의힘 

영웅은 대상 적 유닛을 공격시 현재 보유한 군대의 규모에 비레하여 증가한피해를 입힙니다. 483~548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인퍼노

마법계열

중립

혼돈 마법

우르가쉬의 종이 마법을 사용하면 마법이 혼돈에 오염되어 불안정하고 예측하기 어려워집니다. 영웅이 사용하는 모든 마법 주문에서 50% 확률로 마나 소모량이 20% 감소됩니다.

눈물

1단계

연동병력 소환 

원본 부대와 소환된 부대 사이에 연결이 만들어집니다. 원본부대가 입는 피해의 36%가 소환된 부대에게로 옮겨지게 됩니다. 

2단계

심연의관문

현재 행동중인 아군 부대가 1턴동안 심연으로 돌아간후 다음턴에 병력이 보충되어 다시 출현하게 됩니다. 관문은 전투 지도에 남아있게 되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관문이 파괴되면 해당부대는 전투가 끝난 후에나 복귀하게 됩니다. 

1단계

염화 

대상 적 유닛이 염화에 휩싸이게 됩니다. 염화는 현재 대상에게 47만큼의 화염피해를 입히고,2칸 이내에 있는 다른 적 대상에게 옮겨 갑니다. 

2단계

아마겟돈 

영웅5렙필요. 눈부시게 불타는 운석이 전투 지도로 떨어져 모든 악마가 아닌 유닛에게 45만큼의 화염피해를 입히고, 벽과 장애물에 1만큼의 구조적 피해를 입힙니다. 

물리계열

중립

지옥불의기운 

영웅의 지배하에 있는 유닛이 공격을 하거나, 반격을 할때 50%의 확률로 4%의 추가 피해를 입힐수 있게 됩니다. 

눈물

1단계

강제소환

병력 소환으로 소환되는 유닛의 수가 17% 증가됩니다. 

2단계

힘의인장

소환된 대상 부대에게 영웅의 군대에 잔류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소환된 대상 부대는 전투가 종료된후 최대 1974점의 피해치까지 영웅의 군대에서 사망한 악마를 대체하게 됩니다. 부대의 규모는 원래의 최대치보다 높게 증가되지 않습니다. 

1단계

악마의행운

영웅군대의 치명타 피해치가 29% 증가됩니다. 

2단계

혼돈의낙인 

대상 부대에게 입히는 다음 6회의 공격이 자동으로 치명타인것으로 간주됩니다. 

 

생추어리

마법계열

중립

내면의눈

생추어리 유닛이 공격하지 않고 턴을 넘기면 다음 턴 동안 마법 피해치에 28%, 마법 방어력에 23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눈물

1단계

평정 

대상 적유닛이 매혹에 걸려 평온해지게 됩니다. 해당 유닛은 2턴동안 이동하거나, 공격하거나,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닛이 공격을 받으면 평정이 무효화되며 반격이 가능해질수도 있습니다.

2단계

쓰나미 

영웅의 배치 지역에서 해일이 일어나 적 진영을 향해 밀려가게 됩니다. 모든 적 부대에게 "젖음" 효과가 적용됩니다. 모든 소형 적 유닛은 뒤로 2칸 밀려나게 되며, 1턴동안 "기절" 효과가 적용됩니다. 

1단계

수장 

대상 적 부대의 밑에 간헐천을 소환해 1929만큼의 물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대상에게는 "젖음" 효과도 적용됩니다. 생물 유닛에게만 적용됩니다.

2단계

몬순

대상 5*5 지역에 번개구름이 소환됩니다.이 지역내에 있는 모든 유닛은 우선 거센 비로 "젖음"효과가 적용되고, 그 다음에는 벼락으로 791만큼의 대기 피해를 입게 됩니다. 

물리계열

중립

폭풍전야 

생추어리 유닛이 공격하지 않고 턴을 넘기면 1턴 동안 주도력이 5%, 물리 피해치에 28%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눈물

1단계

여덟겸연꽃

대상 아군 부대가 그 어떤 상황에서도 한턴에 횟수에 제한없이 반격을 합니다. 

2단계

태풍의 눈

대상 아군 부대가 다음 1회 동안 적의 공격을 완벽히 회피하게 됩니다. 

1단계

공격준비 

모든 아군 부대의 근접 공격이 소비되지 않은 이동력 당 1%증가된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남아있는 이동력만큼 공격의 피해치가 증가됩니다.) 

2단계

두개의송곳니

대상 아군 부대가 3턴동안 추가로 공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네크로

마법계열

중립

아샤의뜻대로

전투도중(아군또는적의)각 부대가 전멸될 때마다 영웅이 마나를 3만큼 얻게 됩니다.

눈물

1단계

약한자에게안식은없다

사령술의 위력이 3% 증가됩니다. 

2단계

희생

대상아군부대가 아군유닛에게 가해진 모든피해를 자신에게 전가하게 됩니다. 2턴또는 희생된 부대가 전멸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입는 피해는 33%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1단계

사령술사의낙인 

모든 적 유닛이 피의 길 능력에 26% 더 취약해지도록 만듭니다.

2단계

명계의저주

전투 지도에 있는 모든 생물 유닛이 2129만큼의 암흑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 피해의 일부는 남아있는 모든 언데드의 생명력에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물리계열

중립

죽음과의대면

적 부대가 전멸될때마다 살아남은 모든 적들이 자신들의 죽음을 마주보게 됩니다. 1턴동안 피해치 물리방어력및 마법 방어력이 3% 사기 및 행운이 3만큼 감소됩니다. 

눈물

1단계

죽음의속박 

시체와 인접한 위치의 아군 언데드가 시체에서 빠져나가는 생명력중 일부를 흡수해 1%의 생명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2단계

죽음은긑이아닐지니

아군언데드부대가 전멸되면 모든 인접한 적 부대에게서 414만큼의 생명력을 흡수해 즉시(흡수한 생명력만큼)부활됩니다. 각각의 부대는 전투에서 단 한번씩만 부활가능합니다. 

1단계

뱀파이어의포옹 

모든 아군 부대가 대상 생물체를 공격할때 생명력을 흡수하게 됩니다. 입힌 피해치의 4%만큼 자신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2단계

파멸 

대상 기초 또는 정예 부대가 13턴 내에 전투에서 승리하지 않으면 전멸할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