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의 유산 캠페인 마스터 업적 팁
1회차 플레이 이후 일급보고서에서 마스터 업적을 하는게 좋다.
※모든 적기지 파괴 업적은 주 목표를 무시하고 적 격파를 위한 물량에만 신경 쓰도록 하면 쉽게 깬다.
※암흑기사 무적 버그(?) 이용법(복수자 버그)
(복수자 버그는 패치되어 안먹힌다고 한다)
버티기 미션(최후의 항전(나꿍꼬또쩌그꿍꼬또 업적), 구원(점막바다낚시 업적))에서 이 기술을 사용한다면 정말 유용하며, 너무 간단하게 업적까지 깰 수 있다.
암흑기사를 복수자(아이어 암흑기사)로 선택한 뒤, 암흑 성소의 동력을 차단(수정탑을 부순다.) 시키면 절대 죽지않는 불사의 암흑기사가 된다.(체력이 1이나 2에서 안떨어진다.) 암흑 성소에 수정탑(동력)이 연결되면 바로 귀환하기 때문에 동력을 꺼둘 수 있는 곳에 짓는게 좋다.
파일런 연결이 안 되 있어도 암흑기사 소환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방어 미션에서 상당히 유용하다.
아무도 모르게 업적
("커지는 그림자"임무에서 6분 안에 적 해처리,군락지 파괴)
추적자 3기로 시작하는데, 바로 기지까지 빠르게 이동한다.(저글링, 뮤탈 무시하고 빠른 이동)
첫번째 공허수정탑에서 추적자 3기가 합류하고, 일꾼을 안찍고 초기 가스로 추적자를 뽑는다.
그동안 추적자6기로 앞의 버로우탄 저글링들 및 적들을 끌어 당겨서 잡는다.(공격X 어그로만 끌어서 조금씩 갉아먹는다.)
적 기지가 보이는데 앞의 병력은 끌어 당겨서 잡고 바로 해처리를 부수러 점멸 후 점사(어려움 난이도 기준 4분30~40초쯤 해처리를 깨기 시작했다면 클리어)
저들은 죽음을 경험한 적이 없네
("아몬의 손아귀"임무에서 공허파괴자를 한 기도 죽이지 않고 미션클리어)
암흑기사와 아둔의 창 능력인 정지장을 이용해 클리어(포자촉수는 한 개당 암흑기사 4~5기 정도로 박기 전에 잡을 수 있음)
정지장을 이용하면 대상(유닛,건물 모두)의 기능을 정지해서 감시군주와 포자촉수가 범위 내 암흑기사가 있어도 못보기 때문에 그동안 미션 클리어한다.
자유이용권
("금단의 무기"임무에서 11분 안에 기술보관소 도달)
암흑기사(네라짐)를 이용해 클리어
그림자 격노 기술을 이용해 포토캐논을 정리한다.(정지장으로 했는데 태양의 창으로 캐논을 부수면서(캐논 위치만 파악 후 태양의 창으로 끝부분 맞춰서 날리면 된다) 하면 더 쉽다.)
마지막 언덕에 올라 갈 때쯤 차원 분광기가 나오는데 무조건 차원 분광기보다 빠르게 전진하여 안쪽 입구를 막고 있는 한 쪽의 캐논을 부숴놔야 암흑기사를 유지할 수 있다.(불사조가 떠 있는 구석 쪽에 파일런을 박아 충원하는 것도 방법이다)
마지막 관문에서는 캐논 두개가 적당히 떨어져 있어 아둔의 창 기술을 이용해 정지시키던지, 태양의 창으로 부수던지 해야 암흑기사가 점멸당하지 않는다.
혼 좀 나자, 혼종
("무한의 순환"임무에서 12분 안에 거대 혼종 처치)
초반에 아르타니스로 건너서 피조물 하나를 더 깨워야 하는건 미리 가서 깨운다.(그동안 캐리건이 버티다가 아르타니스가 다시 돌아와서 탱을 하면 된다.) (4분30초~50초 정도) 두번째 성소 처음 분광기가 나오는 것을 잡고 바로 문쪽으로 이동 후, 거신 뒤쪽 부분에서 탈다림 병력을 줄인다.
탈다림 병력은 쉽게 피조물을 잡고 남을 정도로 오기 때문에 위쪽 거신과 함께있는 한 무리 정도만 잡은 뒤 수호병을 먼저 치고(스킬은 아끼던지 탈다림에게 사용해준다.) 문이 열릴동안 탈다림을 상대한다.(8분30초 정도) 이후 중간의 혼종과 뫼비우스 재단 병력을 잡고 가는데, 다음 문에서 탱크와 토르로 피조물을 잡고있다.(토르를 먼저 제압하고, 탱크는 냅둔다. 탱크는 변신을 풀지 않아 피조물 잡기에 도움이 되고 쫓아오지도 않기 때문이다. 이 후 토르가 한번 더 등장하는데 그때 궤도폭격으로 죽도록 유인하거나, 먼저 토르를 처치하는게 좋다.)
3번째 성소에서는 혼종무리가 바로 보이는데 그냥 돌진해서 3번째 궤도폭격 지점까지 달려간다.(궤도폭격보다 약간 앞쪽으로 가게 되면, 사신과 약간의 테란병력은 상당히 줄어든다.) 궤도폭격을 이용해 쫓아 온 유닛들과 처음 혼종무리를 잡고 입구쪽에 가서 탈다림과 뫼비우스 재단 병력들을 잡고(10분~11분 안팎이다), 안쪽에 사원을 부수는 혼종을 잡는데 진행된 시간을 보면서 거대혼종을 노리면 12분 안에 가능하다.
단독 작전, 맞습니까?
("망각의 전령"임무에서 케리건의 군단으로부터 어떤 지원도 받지 않고 공허의 수정 2개를 확보하고 비활성화)
아둔의 창의 태양의 창과 보호막 과충전을 이용한다.
순서는 8시방향 공허의 수정 공략 후 1시방향 공허의 수정을 공략하는 것
케리건의 군단은 처음에 가운데 있는 공허의수정을 확보하려 한다. 따라서 병력을 모아 기지 왼쪽 계단으로 8시방향 공허의 수정을 공략한다.
8시 쪽 공허의 수정이 깨지면 캐리건의 군단은 10시 쪽 공허의 수정을 노린다.
추적자와 파수기로만 뚫었는데 뭘로 해도 아둔의 창 능력을 이용하여 간단히 클리어
은밀하게 치밀하게
("기사단의 귀환"임무에서 보라준이 아무 피해도 받지 않고 첫 번째 구역 완료)
쉴드도 달면 안된다. 정말 한 대도 맞으면 안된다는 것이다. 알라라크를 주로 사용하고 울트라는 끌어당겨서 보라준의 그림자 격노(E스킬)과 같이 사용해 잡는다.
조심할 점은 알라라크의 치명적인 일격(E스킬)은 보라준에게 통하며, 팀킬이 가능하다. 알라라크의 파괴 파동(Q스킬)을 중점으로 사용하고 문을 부술때 보라준만 사용가능한데, 감시군주의 시야 밖에서 그림자 격노(E스킬)와 그림자 질주(Q스킬)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클리어한다. 그림자 질주(Q스킬)은 그림자 격노(E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 하여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움직이기 귀찮아
(플랫폼을 4번 이하로 움직이고 "기사단의 자격"임무 완료)
아둔의 창의 대규모 소환, 재구축 광선 능력이 있다면 플랫폼을 전혀 안 움직이고도 깰 수 있다. 추적자의 점멸로 자원을 모으고, 우주 모함 8기(공3업)로 그냥 깰 수있는 쉬운 업적이다.
흠잡을 데 없는 승리
(알라라크가 한 번도 밀리지 않고 "라크쉬르"임무 완료)
처음 주어지는 유닛으로 알라라크를 한번 밀어주는데 안 밀릴때까지만 밀고선 바로 광자포와 케이다린 초석, 보호막 충전소로 라인유지만 시켜놓는다.
이 후 병력을 모아 한방에 미는 것. 아둔의 창 능력은 시간 정지, 재구축 광선, 보호막 과충전을 사용했다. 막기만 하다가 우주 모함으로 한방에 밀어버렸다.
숙주 파괴자
("숙주"임무 24분 안에 완료)
아둔의 창 능력은 수정탑 소환, 태양의 창, 소환조율, 대규모 소환, 재구축 광선, 시간 정지를 사용했다. 파수병(정화자 광전사)과 폭풍함으로 클리어
순서는 본진 위, 6시, 12시, 11시, 9시 지역 공허의 수정 순서다.
본진 자원만 캐고 가스는 몇덩이 길에서 주웠다. 총 2번 시간 정지를 사용하지 말고 부숴야 시간이 맞아 떨어진다.
초반에 주는 일꾼 중 2마리 정도를 가스로 보내 폭풍함 뽑을 준비를 한다. 처음 공허의 파편(본진 위쪽)은 대략 2~3기의 폭풍함과 다수의 파수병을 이용하는데,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은 다 이용한다.(시간 정지, 태양의 창, 대규모 소환) 강제 어택을 하며 유닛의 쉴드가 다 빠질 쯤까지 버티다가 시간 정지를 사용해야 부실 수 있을 것이다. 후에 폭풍함을 늘리는데 상대적으로 가스가 부족하다. 맵을 둘러보며 다음 시간 정지타이밍까지 디펜스+주변지역 확보를 해놔야 원할히 진행 할 수 있다. 2번째로 6시의 공허의 수정을 노리는데 어느정도 폭풍함이 모였다 싶으면 바로 들어간다. 이 후 시간 정지 타이밍에 12시의 공허의 수정을 노리는데, 숙주육신 근처로 비행해야 귀찮은 적을 덜 상대 할 수 있다. (이때도 쉴드가 다 빠질 쯤까지 들어가서 치다가 시간정지를 사용한다.) 다음으로 제일 강력한 적들이 모여있는 11시 방향의 공허의 수정을 노리는데, 중간의 프로토스 병력을 잡고 폭풍함을 모았다가 가는게 좋다. 시간 정지를 사용한 뒤, 대규모 귀환으로 귀환하고, 미네랄이 많기에 파수병을 뽑아 시야용 고기방패로 사용했다. 마지막 공허의 수정이 9시지역이 되는데, 폭풍함 13기와 파수병 10기로 집중 공격해 클리어 했다. 다음 사진을 참고하길 바란다.
("구원"임무에서 브루탈리스크 처치)
보통 길막으로 무적 암흑기사를 이용하던지, 심시티로 막던지 막다가 90% 쯤에 공허포격기를 모아서 8시 지역으로 가면 브루탈리스크가 있다.
브루탈리스크 위치는 대략 사진에 나온 위치보다 조금 아래쪽에 있다.
공허의 유산 에필로그 마스터 업적
승리를 향하여
(공허 타락 구조물을 3개 이하로 파괴하고 "공허 속으로" 임무 완료)
풀업(3/3/3) 말살자로 클리어
초반에 한 번씩 막아줘야 버틴다.
이 후 3개까지만 공허 타락을 부시고(자원을 모두 소모할 때 쯤) 시간 정지를 쓰고 나루드 앞까지 간다.(도착 할 때 풀린다) 보호막 과충전을 사용하고 말살자의 기술을 퍼붓는다.
순수한 목적
(케리건의 천상의 광선으로 적 유닛을 15기 이하로 처치하고 "영겁의 정수" 임무 완료)
케리건 킬 수가 15이하여야 한다.초반에 11시 5시 7시 순서로 오는데 프로토스에게 탱크를 더 비중있게 줘야한다. 케리건으로 체력 많은 애들을 빼놓아야 막는다. 불멸자, 토르, 울트라, 전투순양함, 거신의 체력을 빼놓는다, 바이킹+탱크로 지원을 해주고 본진에는 행성요새+터렛+약간의 탱크와 바이킹을 두어야 한다. 케리건이 죽지않게 의료선을 대기시키는것도 좋다. 아르타니스와 자가라를 최대한 살려야 깨기 수월할 것이다.
빵야빵야빵야
("아몬의 최후" 임무에서 60초 간격 내로 연이어 공허의 수정 3개 파괴)
업(2/2이상)뮤탈+캐리건의 텔레포트를 이용해야 한다.
처음 프로토스가 수정을 노리러 갈때 드론을 프로토스 진영에 두고 부화장을 지어서 크립을 펼친다
아래 미니맵의 번호와 시간을 잘 보고 위치를 파악한뒤 뮤탈로 부순다.
14분쯤 아래 번호와 같이 수정이 등장한다.
1번위치의 수정이 떠오르자마자 터트리고, 2번으로 돌아오면 뮤탈의 체력이 거의 다 찼을 것이다. 2번 수정을 케리건과 함께 부순 뒤, 3번으로 텔레포트 한다. 3번 수정까지 터트리면 업적달성
'마약의공간 >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Warhammer® 40,000: Dawn of War®Ⅱ(워해머40k 던오브워2) -2 (0) | 2015.11.24 |
---|---|
Warhammer® 40,000: Dawn of War®Ⅱ(워해머40k 던오브워2) -1 (0) | 2015.11.23 |
히어로즈5 클래스 전용 스킬 (0) | 2015.10.23 |
히어로즈5 동방의 부족 캠페인 보너스 선택 및 팁 (0) | 2015.10.23 |
히어로즈5 : 동방의 부족 3 캠페인 (구조를 위한 날개짓) Tribes of the East 3 Campaign : Flying to the Rescue (0) | 2015.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