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루루의 아틀리에 ~아란드의 연금술사~
스팀판 한글패치 배포
  
전체 번역 및 이미지작업 : 팀 아틀리에
일부 번역 및 이미지작업, 패치 제작 : RuTel 
  


패치 다운로드 링크
http://itcm.co.kr/g_board/7684984

 

아틀리에 메루루, 한글패치 배포 (20-02-11 갱신) - 이야기 - ITCM

메루루의 아틀리에 ~아란드의 연금술사 3~ DX 스팀판 한글패치 배포   전체 번역 및 이미지작업 : 팀 아틀리에 일부 번역 및 이미지작업, 패치 제작 : RuTel    이벤트 100% 한글화 주요 UI 및 이미지 한글화   아래 경로에서 기본 패치를 먼저 적용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Wd3xd_Rs-3lh1LwlO-iHAFgi_bEqMXy1/view?usp=sharing     기본패치 적용 후 아래 추가패치

itcm.co.kr

 

[설치 및 실행 방법]

1. 게임 설치폴더에 압축을 풀어 덮어주세요.

(..\Atelier Meruru ~The Apprentice of Arland~ DX)

2. 게임 실행시 "일본어"로 설정 후 실행합니다.

이 패치가 나올 수 있었던 건 "팀 아틀리에" 분들 덕분이고 저는 조금 숟가락을 얹었을 뿐입니다. 


물론 폰트를 만들고 실행파일을 수정하고, 향상된 해상도에 맞게 이미지를 붙이는 작업이 쉽지는 않았습니다만 저 혼자 온전히 제로부터 작업해야했다면 시작도 못했을지도 모르겠네요.

부족한 프로그래밍 실력이나마 툴을 만들어가며 작업했지만 ui같은 경우 따로 리소스파일이 없이 실행파일에 포함되있어 수천줄을 대조해가며 작업해야했습니다. 그리고 기술적 한계상 말줄임이나 띄어쓰기가 안된 부분이 있음은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부족한 패치지만 이 글을 링크하지 않고 다른 곳에 파일이나 글 전문을 복사해서 올리진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향후 추가 수정시 이 글에 수정된 패치를 다시 올릴 예정입니다.
  
아래 글에 포함된 스크린샷과 같이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글자 주변이 깨지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itcm.co.kr/index.php?mid=g_board&app=936190&document_srl=7677370

 

메루루 한글화 진행상황 - 이야기 - ITCM

이벤트 100% 이미지 제외한 기타 UI, NPC텍스트 약 90% 이미지 약 60% 기본적인 연금 UI와 메뉴, 이벤트 대사 등은 다 되었고 후아나의 소식지 등을 비롯한 이미지로 된 부분 작업중입니다. 이미지가 pssg, g1t등 압축되어있고 좌표가 조금만 틀려도 게임에서 이상하게 나와서 번거롭네요. 그런데 몇몇 이미지에서 보이듯 폰트가 깨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저걸 해결해보려고 몇날 몇일을 삽질을 하다 지금은 거의 포기상태네요. 좌...

itcm.co.kr

100% 완벽한 패치라곤 하기 힘드나, 플레이에 큰 어려움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혹시나 심각한 오류나 수정해줬으면 하는 부분은 최대한 반영해서 수정패치를 내놓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시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아래 위키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출처 - http://itcm.co.kr/g_board/7684984

 

아틀리에 메루루, 한글패치 배포 (19-05-06 갱신) - 이야기 - ITCM

메루루의 아틀리에 ~아란드의 연금술사~ 스팀판 한글패치 배포   전체 번역 및 이미지작업 : 팀 아틀리에 일부 번역 및 이미지작업, 패치 제작 : RuTel      패치 다운로드 (마지막 업데이트 19-05-06) https://drive.google.com/file/d/1ZTJx3V1JXN63RbE0JuE2uXa_FomOfVJM/view?usp=sharing   [설치 및 실행 방법] 1. 게임 설치폴더에 압축을 풀어 덮어주세요. (..\Atelier

itc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