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폰하트 왕의 죽음으로 인해 당신의 용병술을 발휘할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타탈리아의 트랄로스트 왕의 사절이 여기에 왔습니다. 20년전, 에라시아 서부 해안지역에서 많은 국경분쟁이 발생한 후, 타탈리아는 에라시아와의 평화협정에 조인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리폰하트 왕은 죽었고, 그와 함께 협정도 무효가 되어버렸습니다. 타탈리아는 공격적인 군사행동을 취한적은 없었습니다. 그들의 병력은 막강하며, 일단 그들이 에라시아 땅을 점령하면 그들은 물러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에게는 영웅들을 이끌고 에라시아를 침공할 유능한 장군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드디어 히어로즈3에서 쉽다는 평을 받고 있는 3캠페인의 마지막 캠페인인 '전리품' 입니다.

이 캠페인에서는 스트롱홀드와 포트리스를 다뤄볼 수 있죠.

음.. 보너스 선택은 아무거나 하세요. 영웅을 고르라는건데 모두다 별다른 특징이 없습니다. 정 답답하면 에라모르겠다 3번째 '기타 포트리스 영웅으로 시작'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적 전멸과는 상관없이 모든 광산을 점령하면 끝나는 미션입니다. 8명의 가장 강력한 영웅이 마지막 미션에서 다시 재등장하기 때문에 마지막 미션을 포트리스 영웅으로 플레이할 생각이라면 영웅 육성도 게을리해선 안됩니다.





난이도는 easy. 적의 공격은 이번 미션을 하면서 한 두차례 있을까말까 합니다. 아군이 먼저 공격에 들어가면 그 한두번도 없죠.. ㄷㄷㄷ;

일단 주변 확장을 합시다. 광산을 지키는 중립 몬스터 대부분이 포트리스 소속 유닛이라 아군에 합류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초반 확장은 무척 쉬운편입니다.





거리가 좀 떨어져있는 이곳 성도 발전시켜줍시다.





금광을 먹기 위해선 빨간색 수비대를 지나가야합니다. 텐트는 본성에서 약간만 위로 가면 있습니다.





미니맵을 보고 이 위치를 파악하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빨간 수비대를 돌파하고,

 




차원의 문을 넘어가면..





금광이 있습니다. 궁수가 지키고 있으니까 아무 생각없이 이동하지 말고 병력을 어느정도 갖춘 다음에 가도록 합시다.(포트리스를 마지막 미션에서 사용하실거라면 지금 먹지 말고 영웅을 육성 한 뒤에 먹도록 합시다.)





이제 관문을 넘어가 적을 공격해봅시다.





적의 성은 총 3개. 그 중 두번째 성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빨간... 아니, 붉은색을 멸망시키는건 1달 내로 가능합니다.





한가지 중요한게 있는데, 이번 미션을 할때 탐험술은 반드시 배워놓으세요. 고급 탐험술까지 배워놓는다면 완전 좋은거고... 아무리 못해도 초급 탐험술은 배워놔야합니다. 그래야 마지막 미션을 좀 편히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미션은 맵의 대부분이 늪지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탐험술 없으면 히어로즈3 접고싶을겁니다. -ㅁ-;;

(포트리스 영웅과 유닛은 기본이 늪지대이기에 다른 유닛들을 안쓰면 탐험술 안배워도 됩니다.)




 

저처럼 포트리스로 마지막 미션을 플레이할거면 광산 하나정도 남겨놓고 영웅을 착실하게 키운 다음에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세요.




출처 -시리우스님 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zhxldrl1&logNo=100059997822&parentCategoryNo=&categoryNo=43&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