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ir Duran


-여왕님, Overmind와 모든 Cerebrate들이 죽었고 이제 Zerg 군단의 통제권은 완벽하게 확보되었습니다. UED 함대의 잔당들은 행성으로 깊숙이 도망갔는데, 그들이 아직도 작동 가능한 함선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이 궤도 정거장의 Zerg의 주 군락지를 옮기는 것을 마쳤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Zeratul과 그의 동료들이 우리의 방어를 지나쳐서 그들의 대모를 훔쳐갔습니다.


Kerrigan


-젠장, Zeratul은 결코 얕잡아 볼 수 있는 상대가 아니다! 그들은 어디 있지, Duran?


Samir Duran


-우리 정찰병이 보고하기를 차 표면위에 다수의 Protoss 생존자들이 다시 모였다고 합니다. 그들은 Char 행성 표면에서 떠날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대모는 동면 감옥에 감금된 채로 Shakuras로의 이송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errigan


-훗, 아직도 그녀가 내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군. Zeratul은 Raszagal이 이미 선을 넘었다는 것을 알면 매우 실망할 텐데... 그들 함대가 Shakuras로 돌아갈 때까지 얼마나 걸리나?


Samir Duran


-그들은 차원 소환을 하는데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여왕님.


Kerrigan


-그 정도면 충분히 시간이 있겠어. Cerebrate, 나의 종족들을 모두 모아서 Char 표면으로 보내라. 대모와 Zeratul 둘 다 생포하고 그 외 남아있는 Protoss 모두 끝장을 내라.



Zeratul


-제기랄! Kerrigan, 내가 너 때문에 이런 짓을 해야 하다니!



Raszagal


-고맙네, Zeratul. 드디어 그녀의 비열한 지배로부터 해방되는군... 그대는 언제나 나를 명예롭게 섬겼지... 그러니 우리 종족을 부탁하네... 그대의 손에 미래를 맡기네.



Kerrigan


-말도 안돼! 자기 손으로 자기 대모를 죽이다니!


Zeratul


-그녀가 너의 노예가 되느니 차라리 내 손으로 죽이는게 낫다. Kerrigan.


Kerrigan


-하, 내가 당신을 잘못 판단했군. 넌 역시 최고의 위인이야. 그만 가봐.


Zeratul


-뭐?


Kerrigan


-가도 좋다고. 난 이미 당신의 자존심을 짓밟았지. 이제부터 당신이 살아있는 그 모든 순간이 고통이 될 거야. 오늘 일로 인해, 당신은 스스로를 절대로 용서할 수 없겠지. 그리고, 이건 내가 당신에게 할 수 있는 최고의 보복이야.


Zeratul


-넌 이 일을 후회하게 될 거다, Kerrigan. 우리는 다시 만나게 될 것이야.



보너스 레벨이 활성화 되었습니다!(치트를 사용해서라도 25분안에 깨도록 하자.)



믿기지 않게도 자신의 말을 지킨 Kerrigan은 Zeratul과 그의 몇몇 동족들이 Char 행성을 무사히 빠져나가도록 내버려두었다. 이 지치고 짓밟힌 Protoss들은 그들의 동지 Artanis와, Kerrigan의 분노에서 살아남은 다른 Protoss 생존자들을 찾을 희망을 안고, Shakuras 행성으로 항하는데...



Zeratul


-형제여, 우리는 끔찍한 패배를 맛봤다. 우리의 대모가 죽고 우리의 함대는 뿔뿔이 흩어졌으며 Kerrigan은 Zerg 군단을 완전히 지배하게 되었다. 하지만 언제나 그래왔듯이 우리는 싸워 나가야 한다. 우리의 최우선 목표는 Artanis와 그의 전사들을 찾는 것이다. 그와 만나는 데 성공하면 우리는 Shakuras로 돌아가 다음 일을 계획할 수 있을 것이다.


Templer


-정무관 Zeratul, 우리는 미확인 위성에서 Protoss의 에너지로 보이는 신호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록에 의하면 이 구역에 Protoss가 정착한 적은 없습니다.


이상하군, 어쩌면 Artanis나 다른 생존자들의 신호일지도 모른다. 어찌 됐든, 이 에너지의 근원을 조사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다. 그 위성으로 항로를 돌려라. 만약 Artanis가 그곳에 있다면, 그를 반드시 찾을 것이다.



Templer


-Zeratul, 에너지 신호의 근원 근처에 작은 Terran 실험 시설을 발견했습니다.



Zeratul


-알았다. 내가 직접 조사하겠다.



Zeratul


-이게 뭐지? 어떻게인지는 모르겠지만 Terran이 임시변통의 동면실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 Protoss 수정탑을 조작하고 있어! 그 어떤 Terran도 동면실을 통해 전달하기에 충분한 수정탑의 힘을 이해할 수는 없는데. 이 Terran들은 도대체 뭘 하고 있단 말인가?

  동면실에 Protoss가 있잖아!


Adjutant


-위험! 실험체 23호가 사이오닉 폭주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수정탑이 위험합니다. 동면 감옥을 파괴하겠습니다.



Zeratul


-젠장, 이 Terran들은 수정탑을 다루는 데 생각보다 너무 서툴러 보이는군. 대체 이들이 Protoss를 가두어 놓고 뭘 하려는지 알 수가 없군.



Zeratul


-여기도 Protoss가 있군. 어쩌면 이 컴퓨터가 내가 원하는 답을 말해줄지도.


Adjutant


-실험체 25호, 극저온 상태로 냉동되었습니다. 신경 분석 데이터 수집. DNA 코드 저장되었습니다. 사이오닉 발산 최소 상태.


Zeratul


-이 Terran들의 뻔뻔함이 나를 분노하게 하는군. 이들이 Protoss 전사들에 대해 이렇게도 자세히 알고자 하거든, 내가 친히 이들에게 보여주겠다.



Zeratul


-뭐지? 이 동면실에는 Zergling이 들어 있잖아!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거지?


Adjutant


-실험체 27호, 극저온 상태로 냉동. DNA 코드 저장되었습니다. 실험체 25호와 27호의 유전자 접합 완료. 실험 제 2273호 진행 중.


Zeratul


-신이시여... 이건 있을 수 없는 일이야.



Zeratul


-이... 이런 생물체는 본 적이 없는데...


Adjutant


-실험체 29호, 기밀 처리. Protoss/Zerg 혼종 현재 동면 중, 사이오닉 발산 최소 상태.


Zeratul


-안 돼...


Samir Duran


-훌륭하지 아니한가?



Zeratul


-뭐? 너는 누구냐?


Samir Duran


-난 오랜 세월 동안 수많은 이름으로 불리웠다. 어린 방탕자여, 그중에서 그대는 나를 Samir Duran으로 알고 있겠지.


Zeratul


-Kerrigan의 측근이로군! 이것도 그녀의 뒤틀린 계획 중 일부인가?


Samir Duran


-천만에, 어린 Kerrigan은 이런 장엄한 실험을 할 수 없어. 그녀가 Zerg로 다시 태어난 것이 내 실험의 진척도를 높였지만, 이 일은 그녀의 좁은 이해력을 크게 벗어난 것이라고 내가 장담하지.


Zeratul


-네가 그녀의 부하가 아니면, 넌 정체가 뭐냐?


Samir Duran


-나는 더 위대한 힘의 하수인이다. 오랜 세월 잠자고 있던 힘이지.... 그리고 그 힘은 지금 이 시험관을 통해 깨어나고 있다.


Zeratul


-네가 어떤 괴생물체를 창조했는지 알기나 하는 건가? 네가 이... 이 혼종이 어떤 일을 일으킬지 알고 있나?


Samir Duran


-물론, 알고말고. 이 생명체는 윤회의 완성이자 순환의 마침표다. 우주의 섭리 안에서 이 생물이 할 역할은 별들이 아직 어리던 시절에 이미 정해져 있었다. 보라, 너희 종족의 역사의 종착점을.


Zeratul


-내겐 흉측한 괴물로밖에 보이지 않는군.


Samir Duran


-너희의 야만성은 정말 여전하구나, 어린 방탕자여. 네가 만물의 원대한 이치를 깨닫지 못하는 걸 보면 말이지. 여기에 있는 실험체들을 전부 파괴해봤자 아무 소용없다. 나는 수없이 많은 행성에 이 혼종들을 심어두었으니까. 그들이 깨어나기 전에 모두 찾아낼 수는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깨어날 때 너희의 우주는 변할 것이다. 영원히...



그 혼종에 대한 혼란스러운 지식에 사로잡혀 Zeratul은 함선으로 돌아와 어두운 행성을 떠났다. 

동료들에게 그 발견을 설명하지도 못한 채 우주의 미래를 두려워하며 앉아있을 뿐이었다...